FAQ (여기를 꼭 한번 보고 답이 없을 때만 질문하세요)

(Q-5) 저는 포피가 너무 긴데요.

(A-5) 포피의 길이는 사람마다 다르며,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에는 포피의 길이가 길수록 더 남자다운 것으로 여겼습니다. 현재 유럽에서도 그렇습니다.

 

(Q-4) 포경수술안한 아이를 씻길 때 포피를 젖히면서 씻겨야 하나요?

(A-4) 포피가 어릴때 귀드를 완전히 덮고 있는 것은 자연스런 것입니다. 젖히면서 씻기면 오히려 염증이 생깁니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히 뒤로 물러나게 됩니다.

 

(Q-3) 군대가면 포경수술 강제로 시키나요?

(A-3)  말도 안되는 이야기입니다. 그런 거짓말 믿지 마세요. 게시판을 검색해 보면 아니라는 이야기가 수도 없이 나옵니다.

 

(Q-2) 자연포경이란 무엇인가요?

(A-2) 우리나라에만 있는 잘못된 용어입니다. 아래쪽의 Q7을 보세요. 또는 정상적인 성기발달을 보세요.

 

(Q-1) 포피와 귀두를 잇는 힘줄/핏줄 같은게 있는데요 정상인가요?

(A-1) 포피소대(frenulum)라고 하는, 정상 기관입니다. 포경수술의 이유와는 전혀 관계 없습니다. 그러나 수술하면 완전 제거되기도 합니다.

 

(Q-0) 14세인대 포피를 손으로 잡아 뒤로 당겨도 젖혀지지 않습니다. 정상인가요?

(A-0) 20세까지 젖혀지지 않는 사람들이 약 1~2%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때까지 기다려 보세요.

 

(Q1) 포피를 젖히면 흰게 보여요. 뭔가요? 포경수술 해야 하나요?

(A2) 치구(smegma)라고 합니다. 나이에 따라,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꽤 많을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있는 것입니다. 씻으면 되는 것이며 포경수술과는 관계 없습니다. 사춘기 전후해서는 치구가 많아지는데, 포피가 젖혀지기 위한 자연스런 생리현상입니다.

 

(Q2) 포경수술을 안하고 섹스할 수 있나요?

(A2) 재미있는 질문입니다. 중국 인구가 얼마인지 아십니까?

 

(Q3)  포경수술을 안하면 여자에게 자궁암 등의 병이 생길 수 있다던데요?

(A3)  재미있는 소설입니다. 일본여자들이 세계에서 가장 오래 산다는 것 아십니까?

 

(Q4) 포피와 성교의 관계는 어떻게 되나요?

(A4) 포피는 실제로 성교를 도와줍니다. 여기를 보세요.

 

(Q5) 포경수술과 성병은 관계가 있나요?

(A5) 없습니다. 다시말하지만, 그렇다면 어떻게 일본, 북유럽 사람들이 그렇게 오래 살 수 있습니까? 그들도 우리 못지 않게 '문란'합니다.

 

(Q6) 아직 포피가 제껴지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6)  우선 20세까지 기다려 보십시요. 그래도, 안되면 수술 고려하기 전에 연고를 바르고 뒤로 잡아당기는 연습을 하세요. 본문에 그 예가 나와있습니다 (수술 안하고 고친경우).

 

(Q7)  저는 포피를 손으로 완전히 제칠 수는 있어도 다시돌아옵니다. 내놓고 다닐수 있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이 경우 수술을 해야 하나요?

(A7) 포피는 다시 돌아와서 귀두를 덮는 것이 지극히 정상입니다. 정상적인 성기발달을 이해못하는 분들의 질문입니다. 본문에서 정상적인 성기발달 부분을 보세요.

 

(Q8) 친구들이 놀립니다. 그래서 하고 싶습니다.

(A8) 그들은 자신들의 고통에 대한 보상심리로서 그러는 것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아무 쓸데 없이 그런 고통을 받았고 부작용도 있는 경우 그것을 인정하고 싶겠습니까? 그러니 자신있게 대처하십시요. 현대는 세계화, 다양화의 시대입니다. 신세대라는 이름에 부끄럽지 않게 사십시요.

 

(Q9) 일본은 포경수술을 안한다고 하는데 포르노를 보면 다 했거든요?

(A9) 잘못 아시는 것입니다. 포르노에는 대부분 발기 상태의 성기가 나오기 때문에 구별이 어렵습니다. 발기시에도 뒤쪽에 피부가 약간 겹쳐진 상태로 남아있으면 포경수술을 안했을 가능성이 크고, 피부가 매우 tight하게 보이는 경우는 포경수술을 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참고로 동경대학 Kuwatta-Gonokami교수는 포경수술은 유대인, 또는 (일본의 경우) 극소수의 병적증상이 있는 사람들만 하는 수술이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한국의 상황에 대하여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Q10) 백인은 필요 없을지 몰라도 우리 나라 사람은 필요하다는 말이 있던데요.

(A10) 사대주의적인, 말도 안되는 이야기입니다. 인류은 한 개의 종(species)입니다. 그렇다면 일본인이나 중국인도 다같이 '열등'해서 필요할 것이 아닙니까?

 

** 최근 논문 요약원본, ppt 파일